포드 머스탱 밧데리 교체 GO~♪
안녕하세요?
천안배터리3만원 할인마트입니다:)
미소 가득하게 인사 나누는 기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0^
천안배터리3만원 할인 마트를 찾아준 자동차는 포드 머스탱 블랙~입니다. 평소 잘 사용하시다가 최근에 시동이 약하게 걸리고 몇 번의 방전으로 밧데리 교체 알아보시다가 초기화 방지 포스팅을 보시고 전화 상담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먼저 밧데리 상태를 보고 교체를 해보겠습니다. 레고~!
자세한 밧데리 교환 작업을 알고 싶다면~ 블로그 GO! <ㅡ클릭클릭~!
달리는 말 엠블럼과 이름만 들어도 힘 좋고 날렵하며 튼튼하고 안정성까지 머릿속에 그려지게 만드는 멋스러움을 달고 달리는 마초~ 포드 머스탱입니다~_~
밧데리 분리 전 초기화 방지를 위해서 ECU 세이버 장비를 설치 후 작업을 진행하며 교환 배터리는 출고 배터리와 크기가 거의 똑같은 로케트 GB55457입니다. DIN타입 60사이즈도 있지만 전체적인 크기가 제일 잘 맞았습니다.
천안배터리3만원 할인 마트는 밧데리 교환 후 점검도 하는데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주차 시)자동차에 전기가 세어나면 배터리에 손상을 주면서 심한 경우 방전되기때문에 암전류 점검을 하는데 정상 수치는 0.00~ 0.08A 이내가 좋으며 수치가 너무 높거나 규칙적이지 않으면 암전류가 있는 것이고 블랙박스, 상시 전원 사용 장치로 방전이 될 수 있고 머스탱 측정 결과 정상입니다. 자동차를 사용 중 가끔 단자(터미널)부분에 흰색 가루가 쌓이는데 황산 가루 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제거 후 터미널 보호제도 칙칙~!
기본 점검 중 시동 전압 점검입니다.
정상 수치가 10.50V 이상이고 10.50V 이하는 배터리 및 시동기가 안 좋은 상태이며 9.6V 이하로는 시동기 및 배터리 를 교환해야 합니다. 단 배터리가 새제품 일 때는 시동기가 문제인 경우입니다. 측정된 수치는 10.48V입니다.
공회전시 전압 점검입니다.
공회전시 충전 전압은 13.50~ 14050V 이내면 정상으로 보고 14.00V +- 10 정도가 최적의 충전 전압 상태입니다. 13.50V이하면 발전기 점검 및 교환 또는 부하시 전기 소모가 많은지 충전 시스템 점검이 필요하고 14.80V이상 시에는 배터리가 과충전 되어 밧데리 내부에 액이 증발하여 수명이 짧아 질 수 있습니다. 단 자동차 브랜드마다 평균 수치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쉐보레 등) 측정된 수치는 14.33V 정상입니다.
다이오드리플 전압 점검입니다.
다이오드리플 전압은 측정 수치가 낮을수록 양호하며 수치가 높으면 배터리에 전기가 일정하게 충전이 안되면서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준다하며 측정된 수치는 0.13V입니다.
부하시 전압 점검입니다.
부하시 점검은 에어컨 틀고 상향등 켜고 충전 전압이 13.50V~ 14.50V 이내로 나와서 충전이 원활하게 보충 되는지 확인하는 점검 입니다. 수치가 낮게 나오면 전기를 사용 하는 부품 또는 부하시 발전기 충전 성능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측정된 수치는 14.30V입니다.
이상으로 포드 머스탱 밧데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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