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올 뉴 SM7 노바 배터리 교환 작업:)
상쾌한 하루 시작하셨나요?
방금 전까지만 해도 시동도 잘 걸리고 잘 탔었는데 잠시 주차했을 뿐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참~ 당황스럽습니다ㅠ 일단 보험 점프
서비스를 받아보지만 밧데리에 손상이 심하면 충전이 제대로 안되고 금방 또 방전되기 때문에 배터리 상태를 확인 후 교환해주시는 게 불편함을 덜어 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단순 교환 작업이 아닌 꼼꼼한 점검 서비스도 같이 받아보시며 불편함을 해소 시키러 올뉴SM7 노바 자동차 밧데리 교체 작업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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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교환이 필요한 자동차는 올뉴SM7노바입니다. 요 며칠 시동이 약하게 걸리면서 방전되서 교환을 하게 되셨습니다.
배터리 탈거 전 ECU 세이버 장비를 설치 후 초기화 방지를 하면서 작업하며 출고 배터리 사이즈에 맞는 로케트 GB57220 신품 배터리로 교환했습니다.
천안배터리3만원 할인 매장에서는 배터리 교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차 중 차량에서 누설되는 전기가 있으면 밧데리에 손상을 주면서 심한 경우 방전되고 연속 방전까지 되므로 그런 누설되는 전기가 있는지 암전류 점검도 진행합니다. 정상 수치는 0.00~ 0.08A 이내가 좋으며 수치가 너무 높거나 규칙적이지 않으면 암전류가 있는 것이고 블랙박스, 상시 전원 사용 장치로 방전이 될 수 있습니다. 측정된 수치는 0.00A 정상입니다. 그리고 가끔 터미널(단자)부분에 하얀 가루가 쌓이는데 황산 가루인데 심한 경우에는 황산 가루 제거 후 터미널 보호제도 뿌립니다.
배터리 교환 후 기본 점검을 진행합니다.
먼저 시동 전압 점검인데 측정된 수치는 10.63V입니다. 정상 수치가 10.50V 이상이고 10.50V 이하는 배터리 및 시동기가 안 좋은 상태이며 9.6V 이하로는 시동기 및 배터리를 교환해야 합니다. 단 배터리가 새제품 일 때는 시동기가 문제인 경우입니다.
다음은 공회전시 전압 점검인데 측정된 수치는 13.63V입니다. 공회전시 충전 전압은 13.50~ 14050V 이내면 정상으로 보고 14.00V +- 10 정도가 최적의 충전 전압 상태입니다. 13.50V이하면 발전기 점검 및 교환 또는 부하시 전기 소모가 많은지 충전 시스템 점검이 필요하고 14.80V이상 시에는 배터리가 과충전 되어 밧데리 내부에 액이 증발하여 수명이 짧아 질 수 있습니다. 단 자동차 브랜드마다 평균 수치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쉐보레 등)
다이오드리플 전압 점검입니다. 측정된 수치는 0.26V입니다. 다이오드리플 전압은 측정 수치가 낮을수록 양호하며 수치가 높으면 배터리에 전기가 일정하게 충전이 안되면서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부하시 전압 점검이며 측정된 수치는 13.73V입니다. 부하시 점검은 에어컨 틀고 상향등 켜고 충전 전압이 13.50V~ 14.50V 이내로 나와서 충전이 원활하게 보충 되는지 확인하는 점검 입니다. 수치가 낮게 나오면 전기를 사용 하는 부품 또는 부하시 발전기 충전 성능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이상으로 올뉴SM7 노바 배터리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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