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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천안배터리3만원 천안밧데리 할인점입니다:)


상쾌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깜찍하고 귀엽운 벌레 친구를 연상시키는 폭스바겐의 귀요미 14년식 뉴비틀입니다.

출고 후 방전 없이 잘 사용하시다가 최근 들어 방전 한번 되더니 연속으로 방전되셔서 배터리 교체 알아보시다가 방문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출고 배터리 상태는 50%도 남지 않은 상태셨고 출고 후 한번도 교체 안 하셔서 배터리 모델 고르신 후 교체 진행합니다.


자세한 배터리 교체 작업을 알고 싶다면~ 블로그 GO! <ㅡ클릭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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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저 귀여운 헤드라이트 보이시나요? 사진 각도 때문인지 전조등 눈을 치켜뜨며 뭔가 말하고 있는 듯한 열린 보닛이 너무 귀엽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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밧데리를 탈거하기 전에 센서 초기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ECU 세이버 장비를 설치하고 초기화 방지를 하면서 작업하며 교체한 배터리는 로케트 신품 GB57220 딘타입입니다.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주차 시)차량에 전기가 누설되면 신품 배터리로 교환했다해도 밧데리에 손상을 주면서 방전을 시키고 심한 경우 시동을 오래 걸어놔도 충전이 안되고 또 배터리를 교환해야하는 상태가 되는데 측정한 암전류는 0.00A 정상입니다.

ECU 세이버란?<ㅡ클릭~! 암전류란?<ㅡ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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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점검 중 시동 전압 점검입니다. 차량에 시동을 걸었을 때 뭔가에 걸리는 듯한 느낌 없이 시원하게 걸리는지 측정하는 점검입니다. 수치는 10.10V입니다. 정상 수치가 10.50V 이상이고 10.50V 이하는 배터리 및 시동기가 안 좋은 상태이며 9.6V 이하로는 시동기 및 배터리를 교환해야 합니다. 단 배터리가 새제품 일 때는 시동기가 문제인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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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걸고 열시트, 라이트, 히터 등 부하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만 걸렸을 때 충전이 잘되는지 측정하는 점검인데 수치는 13.95V입니다. 공회전시 충전 전압은 13.50~ 14050V 이내면 정상으로 보고 14.00V +- 10 정도가 최적의 충전 전압 상태입니다. 13.50V이하면 발전기 점검 및 교환 또는 부하시 전기 소모가 많은지 충전 시스템 점검이 필요하고 14.80V이상 시에는 배터리가 과충전 되어 밧데리 내부에 액이 증발하여 수명이 짧아 질 수 있습니다. 단 자동차 브랜드마다 평균 수치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쉐보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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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할 때 잡음 없이 일정하게 충전이 잘 되는지 부하 시 편차는 없이 충전되는지 측정하는다이오드리플 전압 측정인데 수치는 0.15V입니다. 다이오드리플 전압은 측정 수치가 낮을수록 양호하며 수치가 높으면 배터리에 전기가 일정하게 충전이 안되면서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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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걸고 부하 시 충전이 원활하게 잘 되는지 점검하는 부하시 전압 점검입니다. 측정된 전압 수치는13.97V입니다. 부하시 점검은 에어컨 틀고 상향등 켜고 충전 전압이 13.50V~14.50이내로 나와서 충전이 원활하게 보충 되는지 확인하는 점검 입니다. 수치가 낮게 나오면 전기를 사용 하는 부품 또는 부하시 발전기 충전 성능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이상으로 폭스바겐 뉴비틀 배터리 교체를 마치겠습니다:)


방문 전 상담 : 041-562-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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